본문 바로가기
정보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 세탁방법

by ^*@%@@#! 2020. 2. 10.

이 글을 찾아 보시는 분들의 경우 세탁물을 빨래 할 경우 어떻게 해야 되는지 궁금해 저의 글을 보셨을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세탁물의 라벨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고 다른 옷들과 같이 빨래하는 경우가 많아 옷이 이염되거나 수축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종종 경험하실 것입니다.

 

그중에서 폴리에스터가 많이 들어간 옷들의 경우 꼼꼼한 관리가 필요함을 하단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금 즉시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 및 폴리에스터 세탁방법에 관해 살펴 보시면 앞으로 똑똑한 세탁을 하게 될 것입니다.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을 살펴 보기 앞서 폴리에스터가 무엇인지 알아 보겠습니다.

 

폴리 또는 polyester는 현재 전 세계 의류에 많이 사용되는 합성섬유 중의 하나로서 면과 양모가 혼방되어 만들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계절에 따라 다른 옷을 입듯이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 세탁방법도 달리 해야 하는데 추운 계절에는 두꺼운 아우터의 겉감으로 많이 활용되고,무더운 여름철에는 얇은 소재의 겉감으로 사용이 되고 있는데 많은 대중들의 눈에는 많이 활용되는 만큼 관리는 까다롭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을 좀 더 살펴 보면 힘을 가해 잡아 당겨도 또는 물에 흠뻑 흡수된 상태에서도 면의 강도가 온전히 높게 유지되는 특징을 가지면서 조금 늘어난 정도는 즉시 원상회복되는 특징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내구성을 가졌다는 장점도 보유하고 있으나 단점으로는 흡수력이 약해 평상시 땀이 많은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반면 세탁을 하게 되면 빠르게 건조되는 우수성이 존재합니다.

 

폴리에스터 세탁방법을 살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미온수(30도 정도)의 물에 중성세제를 잘 풀어 즉시 손빨래하여 줍니다.(이때 폴리의 특징은 다른 옷에 붙어 있는 오염된 물질들을 같이 흡수하는 성질을 지녀 이염이 심할 수 있으니 폴리에스터만 모아 단독 세탁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두 번째:햇살이 강하지 않은 곳에서 그늘 건조를 하여 주면 좋습니다.(폴리에스터 세탁방법으로 단독으로 장시간 물에 담가 두지 않는 것이 원칙으로 강한 햇빛이 내려 쬐는 곳에 건조를 하면 옷이 줄어들거나 물이 빠질 수 있는 단점이 있으니 가급적 그늘 건조를 해야 합니다.)

 

세 번째:다림질을 할 경우 폴리에스터 위에 얇은 천을 올려 놓은 다음 약한 온도로 천천히 다림질합니다.(열에 약한 특성을 가져 높은 온도를 유지하면 금물입니다.)

 

앞서 살펴 본 것처럼 단점도 있지만 그래도 많은 장점을 가져 전 세계에서 폴리에스터가 사랑을 받는 것 같습니다.

 

오늘 살펴 본 폴리에스터 섬유 특징 정보가 도움이 되길 희망하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댓글